3·1 독립선언서의 포용정신, 지금 되레 새롭다
그들을 그렇게 키운 부모의 잘못은 어찌할 것인지.
이 삶에서 안식을 얻기가 어려운데.바둑판을 엎고 게임의 룰을 다시 만들 배짱은 없다.
그래도 포기할 수는 없는데.그래도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는데.판교서 할겁니까?‘로컬 스타트업 뜨는 이유뭐하러 ‘PPT 노가다 합니까만들어줘 한마디면 되는데더 중앙 플러스hello! Parents도파민 내뿜는 뇌로 바꿨다실수해도 당당한 그의 비법학원비 누가 내는지 말해줘라이혼 전 아이에 설명할 것들잠 못자는 이유 따로 있다불면증 50%가 걸렸다는 병더 중앙 플러스어느 유품정리사의 기록아빤 6년만에 고독사했다엄마 이혼시킨 두 딸의 고백얼굴도 모르는 조카 집 받았다60대 금융맨의 ‘외로운 유서반지하방에 쌀 한톨 없었다죽음마저 흔적 없던 남자더 중앙 플러스머니랩5월엔 팔아라 징크스 온다고금리 버틸 피난처는 어디틱톡 금지땐 20% 오른다메타·알파벳·MS 승자는 누구테슬라 주가 폭발할 증거금융맨.
최상위권 자살률을 가진 사회에서 매일매일 살아있는 게 기적이니까.교통 체증에도 불구하고 강연은 제시간에 시작되는 거다.
기적을 믿는다고 하면.
삶을 살아내기 위해서 삶의 순간들을 포기해야 하는 나날들이 이렇게 늘어난다.어째 내 삶을 내 손으로 통제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가.
그러나 우주는 어쩌다 한 번씩 저자와 독자 사이에 공감의 기적을 허락한다.또 다른 누군가가 옆에서 다가와서 작은 목소리로 말하는 거다.
삶을 개선할 방안은 시야에 보이지 않는데.아니 잘나 보이는 나를 알아주지 않는 거지! 잘나 보이는 데 실패한 사람들은 오늘도 하염없이 토라져 간다.